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공공 SI 및 스마트사업

Home > 사업분야 > 공공 SI 및 스마트사업

㈜디리아는 지속성장을 위해 기존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실력이 입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이외의 공공분야에서도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진보하는 신기술과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시대가 요구하는 서비스에 민첩하게 대처하며 사업분야를 확장 하고 있습니다.

  • 01. 공공업무개발

    중앙정부기관 및 산하기관에서는 매년 기관 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과 민원인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대국민서비스 시스템의 신규 구축 및 단계별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며 ㈜디리아는 보유 솔루션을 공급하거나 맞춤형으로 업무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성공사례 1. 통합지방세정보시스템(WETAX)의 지방세 온라인 수납시스템 구축
    • - 지방세 과제 자료 조회, 수납 등 실시간 연계 관리 구축
    • - 납부매체별 납부현황 등 수납서비스 모니터링 및 통계관리 구축
    • - 수납대사, 실시간 자료 제공 등 통합수납처리센터(금융결제원) 연계를 통한 금융기관 이체 서비스 구축
    • - 시도 Etax시스템, 유관기관시스템 등과 각종 과세자료 연계 구축
    성공사례 2. 간단e납부시스템 구축
    • - 위택스, 금융결제원, 새올행정, 세외수입정보 시스템간 납부정보 연계 기능
    • - 전국 시도, 시군구 (새올행정시스템, 표준세외수입정보시스템)의 환경개선부담금 및 각종 세외수입 등의 과세자료 조회, 수납결과 등 실시간 연계 서비스 구축
    • - 수납대사, 실시간 자료 제공 등 통합수납처리센터(금융결제원) 연계를 통한 금융기관 이체 서비스 구축
  • 02. PPR/BPR/ODS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비즈니스 프로세스 효율화)사업은 기업의 경쟁우위확보를 위해 기업의 핵심부분에서 비용, 품질, 서비스, 스피드와 같은 요인의 획기적인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근간으로 비즈니스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사업입니다. PPR(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사업은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종이서류를 전자문서로 대체하기 위한 사업으로 BPR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금융권의 스마트 브랜치 사업이 강화되며 모바일 기반의 영업지원 시스템인 ODS(Out Door Sales) 시스템 구축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성공사례 1. NH농협은행 전자문서(PPR) 시스템 구축 (PPR서버 업무 개발)
    • - 전자서식 정보(고객입력정보, 거래정보, 인감 등)
    • - 전자문서 생성(전자서식과 XML데이터 PDF로 변환)
    • - 타임스탬프 첨부 및 오류 검증
    • - BPR시스템과 이미지 연계
    • - 전자문서 관리(보관/조회/열람/폐기)
    • - 메뉴 등록화면 및 계정 접근 권한 관리
  • 03. 모바일 결제

    모바일결제시스템은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모바일 망을 통한 신용카드, 직불카드, 계좌이체 등의 다양한 전자지불방식으로 판매자가 결제요청내역을 구매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구매자가 결제내역 확인 후 전용앱에서 사전 등록된 신용카드 또는 계좌정보에 대해 간단한 암호입력으로 결제대금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주요기능
    • -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을 포함한 모든 메이저사의 결제 수단 지원
    • - 상거래에 적합하며 등록된 결제수단을 통한 암호 입력으로 빠른 결제
    • - 특정 판매자의 구미에 맞는 맞춤식 플랫폼 구현
    • - 결제 요청 및 승인 등을 위한 푸시 서비스 기능
    • - 다양한 유형의 보안 지원 및 강력한 보안 기능
    • - 위치 기반 서비스
    • - 비즈니스 리포팅 분석
    • - 대리 결제 기능
    • - 전자영수증발행, 일괄승인요청, 자동승인요청 등의 부가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