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은 데이터가 1차로 수집되는 경로로 대고객채널인 인터넷, 모바일, ARS등과 대내채널인 통합단말, 콜센터 등이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표준화된 형태로 통합하여 내부시스템으로 연계해주는 것이 채널통합시스템(대내MCA:Multi-Channel-Architecture) 입니다. ㈜디리아는 채널통합솔루션(CruzLink MCI)을 기반으로 각 고객의 채널과 시스템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외계시스템은 기업의 내부시스템 이외 타 기관의 외부시스템과의 데이터 송∙수신을 통해 업무가 이루어지는 대외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기업의 내부시스템과 대외기관의 시스템을 연계해주는 역할로 고객에 따라 FEP(Front-End-Processor), 혹은 대외MCA(Multi-Channel-Architecture)라고 지칭되기도 합니다. ㈜디리아는 대외계솔루션(CruzLink FEP)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대외기관과의 안정적 연계시스템 구축을 수행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통합시스템(EAI :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은 기업 내부의 개별적으로 관리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를 전사적으로 표준화하여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으로 필요한 정보를 시스템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디리아는 어플리케이션 통합솔루션(CruzLink EAI)를 통해 기업 내 모든 형태의 어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EAI가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시스템 통합에 중점을 둔 연계시스템인데 반해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는 각 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비즈니스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해당 컴포넌트 자체를 호출∙통합하며 ESB(Enterprise-Service-Bus)는 SOA환경을 구현하는 미들웨어 플랫폼입니다. ㈜디리아는 SOA솔루션(CruzLink)을 고객에 제안함으로써 시스템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보장합니다.
금융기관의 대외연계업무란 금융기관 내부업무가 아닌 타 기관의 일부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주로 법원,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등 공공기관의 자금과 관련한 관리, 수납, 지급, 판매 대행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증권제휴, 방카슈랑스업무 등 타 금융권 제휴업무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금융기관이 금융결제원 공동망 혹은 VAN사 망을 통해 기관/기업의 시스템과 연동되어 대금지급, 대금수납, 자금운용 및 통합비용관리 등의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업자금관리시스템으로 ㈜디리아는 펌뱅킹 솔루션(CruzFirm)을 통해 금융기관에는 CMS/펌뱅킹 서비스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펌뱅킹 이용 고객에는 기업자금관리솔루션(CruzFirm) 제공으로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금융공동망은 각 금융기관의 전산망을 연결하여 공동으로 사용하는 네트워크로 각 은행의 전산망은 금융결제원을 통해 연결되어 있으며 이 금융공동망을 이용해 타행 혹은 타 금융기관과 이루어지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최근에는 증권사가 법제도 변경 및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금융결제원을 통하는 금융공동망을 활용하는 업무가 늘어나는 추세로 금융 고객들은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기관과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나 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리아는 대외업무 솔루션을 활용하여 은행,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기관 고객 시스템에 대외 공동망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합니다.
채널 거래의 다양한 Resource에 대한 모니터링, 상관분석 및 이상징후 감지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대외 채널 프로세스의 로그 오류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정밀한 관리 및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며 채널 거래의 실시간 현황 및 기간별 상관분석을 통하여 신속한 장애 예측이 가능합니다. 비지도학습 기반의 머신러닝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동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상징후를 자동 감지합니다.
미 완성 거래(시스템오류, 사용자오류, 거래오류, 거래 망설임)데이터 실시간 분석을 통해 시스템 및 기능 개선사항을 도출합니다. 다양한 채널의 미완성거래 정보가 채널간에 계속 공유되는 옴니채널 방식의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전문, 채널 및 고객별 이상감지 및 구매기록, 상세프로필에 기반한 제품 추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이탈률을 감소시키고수익예측기반으로 신상품 개발 및 기존제품 개선으로 히트상품율을 높여 신규 고객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마켓, 제품 및 customer view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