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간 연계, 금융업무시스템 구축,
그리고 Deep Channel
이게 바로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Channel Integration

채널계 통합사업


㈜디리아는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연계 솔루션으로 다양한 고객의 시스템 채널연계를 담당한 전문기업으로서 대내, 대고객 채널과 업무시스템을 연계하는 ‘채널통합시스템(대내MCA)’, 대외기관과 업무시스템을 연계하는 ‘대외계시스템(대외MCA)’, 업무 시스템간 연계하는 ‘어플리케이션 통합시스템(EAI)’ 그리고 대내MCA, 대외MCA, EAI와 다른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SOA 시스템(ESB)’까지 시스템 연계의 전분야에 걸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01 채널통합 분야

채널은 데이터가 1차로 수집되는 경로로 대고객채널인 인터넷, 모바일, ARS등과 대내채널인 통합단말, 콜센터 등이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표준화된 형태로 통합하여 내부시스템으로 연계해주는 것이 채널통합시스템(대내MCA:Multi-Channel-Architecture) 입니다. ㈜디리아는 채널통합솔루션(CruzLink MCI)을 기반으로 각 고객의 채널과 시스템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02 대외계 분야

대외계시스템은 기업의 내부시스템 이외 타 기관의 외부시스템과의 데이터 송∙수신을 통해 업무가 이루어지는 대외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기업의 내부시스템과 대외기관의 시스템을 연계해주는 역할로 고객에 따라 FEP(Front-End-Processor), 혹은 대외MCA(Multi-Channel-Architecture)라고 지칭되기도 합니다. ㈜디리아는 대외계솔루션(CruzLink FEP)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대외기관과의 안정적 연계시스템 구축을 수행합니다.

03 어플리케이션 통합 분야

어플리케이션 통합시스템(EAI :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은 기업 내부의 개별적으로 관리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를 전사적으로 표준화하여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으로 필요한 정보를 시스템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디리아는 어플리케이션 통합솔루션(CruzLink EAI)를 통해 기업 내 모든 형태의 어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04 SOA 분야

EAI가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시스템 통합에 중점을 둔 연계시스템인데 반해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는 각 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비즈니스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해당 컴포넌트 자체를 호출∙통합하며 ESB(Enterprise-Service-Bus)는 SOA환경을 구현하는 미들웨어 플랫폼입니다. ㈜디리아는 SOA솔루션(CruzLink)을 고객에 제안함으로써 시스템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보장합니다.

Financial SI

금융 SI


금융 업무시스템은 수신, 여신, 외환, 대외등 업무 유형별로 구분되어지며 각 시스템 개발은 IT지식 이외 금융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요구합니다. 디리아는 전문분야인 연계 기술과 금융 업무시스템 구축 노하우가 축적되어 다양한 금융 고객의 대외대행업무 시스템 구축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외대행업무란 금융기관 내부 이외의 타 기관의 자금과 관련된 일부 업무를 대행하거나 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수행되어지는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크게 대외연계업무, CMS/펌뱅킹, 대외 공동망업무로 나누어집니다.

01 대외연계업무 시스템 구축

금융기관의 대외연계업무란 금융기관 내부업무가 아닌 타 기관의 일부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주로 법원,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등 공공기관의 자금과 관련한 관리, 수납, 지급, 판매 대행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증권제휴, 방카슈랑스업무 등 타 금융권 제휴업무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02 CMS/펌뱅킹 시스템 구축

금융기관이 금융결제원 공동망 혹은 VAN사 망을 통해 기관/기업의 시스템과 연동되어 대금지급, 대금수납, 자금운용 및 통합비용관리 등의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업자금관리시스템으로 ㈜디리아는 펌뱅킹 솔루션(CruzFirm)을 통해 금융기관에는 CMS/펌뱅킹 서비스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펌뱅킹 이용 고객에는 기업자금관리솔루션(CruzFirm) 제공으로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03 대외 공동망 업무 시스템 구축

금융공동망은 각 금융기관의 전산망을 연결하여 공동으로 사용하는 네트워크로 각 은행의 전산망은 금융결제원을 통해 연결되어 있으며 이 금융공동망을 이용해 타행 혹은 타 금융기관과 이루어지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최근에는 증권사가 법제도 변경 및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금융결제원을 통하는 금융공동망을 활용하는 업무가 늘어나는 추세로 금융 고객들은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기관과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나 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리아는 대외업무 솔루션을 활용하여 은행,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기관 고객 시스템에 대외 공동망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합니다.

Deep Channel

빅데이터사업


Deep Channel은 연계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자원, 업무, 거래, 센싱 등 다양하고 방대한 로그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고도화하는 빅데이터 사업입니다. 채널 및 내/외부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 및 분석하는 Core 및 API를 장애예측 및 마케팅에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수익창출과 비용절감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장애예측

채널 거래의 다양한 Resource에 대한 모니터링, 상관분석 및 이상징후 감지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대외 채널 프로세스의 로그 오류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정밀한 관리 및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며 채널 거래의 실시간 현황 및 기간별 상관분석을 통하여 신속한 장애 예측이 가능합니다. 비지도학습 기반의 머신러닝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동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상징후를 자동 감지합니다.

02 미완성거래 대응

미 완성 거래(시스템오류, 사용자오류, 거래오류, 거래 망설임)데이터 실시간 분석을 통해 시스템 및 기능 개선사항을 도출합니다. 다양한 채널의 미완성거래 정보가 채널간에 계속 공유되는 옴니채널 방식의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03 마케팅 지원

전문, 채널 및 고객별 이상감지 및 구매기록, 상세프로필에 기반한 제품 추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이탈률을 감소시키고수익예측기반으로 신상품 개발 및 기존제품 개선으로 히트상품율을 높여 신규 고객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마켓, 제품 및 customer view를 제공합니다.